[피그마] 피그마 입문 A to Z 부트캠프 메타코드_ "아이콘에 변수값을 설정하고 등록하기"
같은아이콘이라도 크기와 목적 상태가
다 똑같이 적용되지 않기 떄문에
변수값을 설정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한다.
초기에 설정만 해놓으면 그다음부턴 간단하니까 힘내자!
라이브러리화, 즉 시스템화가 되기 위해서는
반드시 컴포넌트화를 해주어야한다.
거기에서 베리언트를 사용하여(Add variant) 변수값들 통제하여
다양한 상태를 설정해놓을 수 있다.
위 그림은 선으로 만든 화살표 모양을
아웃라인 스트로크 설정을 통해 선들을 면처리하여
아이콘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다.
따로따로 놀지않게 선을 크게한번 묶어주고
불리언 그룹에서 이 면들을 모두 유니언으로 합쳐준다.
그리고 합친 3개의 면을 플래튼 시켜서
단 하나의 객체로만 이루어진 아이콘을 만들어준다.
아웃스트로크>유니온>플래튼 순이다.
만든 아이콘을 각각 컴포넌트로 만들어주고
이름을 슬래쉬로 구분해서
icon/arrow라고 써준 후(슬래쉬로 구분해주면 개발자가 파일로 구분이 잘된다고 한다)
왼쪽과 오른쪽이라는 변수를 만들어주었다.
그리고 오른쪽 디자인패널에 Combine as variants로 묶어준다.
그러면 아이콘이라는 틀 안에서
화살표라는 컴포넌트의
방향에 대한 두가지 변수값이
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변수는 오른쪽 디자인 패널에서
종류를 나누어서 추가가능하다.
타입을 왼쪽오른쪽 설정하고 사이즈를 큰것작은것으로 설정하는 등 말이다.
디스크립션도 있어서 설명도 덧붙일 수 있다.
아이콘의 변수값에대한 부분을 설정하는것은
좀 까다로웠다. 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.
하지만 변수가 생길 때마다 아이콘을 새로 그려넣는걸 생각하면
초반에 설정하는게 좀 어려워도 결국은 쉽게 가는 길이라는 것을
다시한번 납득할 수 밖에 없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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